양악수술 12개월 후기 1년 만에 완전히 달라진 얼굴라인! 이유구강 김종윤 원장님 최고예요ㅎㅎ > 전체 포토후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현재접속자
1192

전체 포토후기

[양악] 양악수술 12개월 후기 1년 만에 완전히 달라진 얼굴라인! 이유구강 김종윤 원장님 최고예요ㅎㅎ

[312F4]
작성일 26-01-19 09:31:01
조회 86회

본문

3개월
3개월
6개월
6개월
9개월
9개월
12개월
12개월
저는 어릴 때부터 턱 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고, 교정 치료로 개선해보려 했지만 만족할 만큼 좋아지지 않아 결국 양악수술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외적으로 자신감이 없어서 항상 입을 가리고 웃었고, 사진 찍히는 것도 싫었어요. 남들 앞에서 첫인상 때문에 불편했던 순간이 많아서 수술을 통해 바꾸고 싶었습니다. 비용이 부담스러워 망설였지만, 20살 때부터 알바하며 조금씩 모은 돈으로 결국 수술을 받을 수 있었고, 여러 고민 끝에 결정을 내렸습니다.
제가 선택한 곳은 이유구강악안면외과, 김종윤 원장님이 계신 병원입니다. 양악수술을 고민하며 5년 가까이 여러 후기와 동영상을 보면서 자연스럽게 관심을 갖게 된 병원이었고, 후기 사진, 시설, 그리고 원장님들의 전문성과 친근한 느낌이 너무 마음에 들어 첫 상담 병원에서 바로 수술을 결정했습니다. 다른 병원을 알아볼 필요를 느끼지 못했고, 오랫동안 믿음을 갖고 지켜본 병원이어서 마음 편하게 결정할 수 있었어요!
수술 후 초기 1~2주는 정말 힘들었습니다. 잠도 제대로 못 자고, 손발 저림, 머리와 귀까지 둥둥 울리는 느낌, 마취 후유증 때문에 휴대폰도 보기 어려웠습니다. 물조차 삼키기 힘들고 기침이 나면서 계속 뿜어내게 돼서 너무 힘들었어요. 하지만 3일차 퇴원 후 집에서 조금씩 적응하면서 포카리, 스프, 뉴케어 등으로 간단히 먹으면서 회복하기 시작했습니다. 1주차에는 여전히 잠을 자다 깨고, 코가 막히거나 피가 나는 등 불편함이 있었지만, 조금씩 움직이며 일상에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2주~3주차가 되면서 붓기가 많이 빠지고, 화장도 하고 사람을 만날 정도가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턱이 짧아지고 광대가 부각돼 어색했지만, 조금씩 얼굴선이 자연스러워지는 게 느껴졌어요! 1개월차부터는 밥도 조금씩 먹을 수 있고, 얼굴 비대칭도 개선되어 옆모습이 만족스러웠습니다.
2~3개월차에는 얼굴이 훨씬 자연스러워졌고, 마스크 없이도 외출이 가능해졌습니다. 주변에서도 얼굴이 작아졌다고 하고, 웃을 때 인상도 부드러워져서 자신감이 많이 생겼습니다.
6개월차에는 붓기가 거의 빠지고, 턱 라인이 정리되어 얼굴 윤곽이 안정되었어요. 초기에는 통증과 붓기로 힘들었지만, 지금은 외형과 심리 모두 만족스럽습니다.
1년이 지난 지금, 정말 수술하길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사진 찍을 때 각도를 고민하지 않아도 되고, 턱과 입 주변 감각도 거의 돌아와서 일상생활에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아직 미세하게 턱관절 스트레칭과 교정 관리는 계속하고 있지만, 얼굴 밸런스와 옆모습 라인이 크게 개선되어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주변에서도 변화된 모습을 알아보고, 저도 거울 볼 때마다 달라진 제 얼굴을 보면서 기분이 좋아집니다!
초반에 힘들었던 기억도 있지만, 지금은 자신감도 생기고, 웃는 게 즐거워졌습니다! 양악수술 고민 중이신 분들이 있다면, 충분히 고민하고 믿을 수 있는 병원에서 수술을 받으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자연미를 추구하는 후기입니다. 모바일 웹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수술명
양악수술
연령
20대여성
365 일
경과
비용
1,500 만원
병원정보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108 렉스타워 2층
의사정보
Dr. 김종윤
구강악안면외과전문의 대표원장

이유구강악안면외과 최근 커뮤니티 후기
MORE

댓글
2

댓글목록

코도전님의 댓글

코도전프로필
[30EF1]
작성일

혹시 가격 어느정도 드셨나요? ㅠㅠㅜㅜ

코도전님의 댓글의 댓글

코도전프로필
[30EF1]
작성일

이쁘게 잘되셨네요 축하드려요 ! ㅎㅎ 그리고 그 턱이 앞으로 살짝 나오셨었는데 (저도 그렇거든요 ) 그 부분도 같이 깎아 내신거에요?

이유구강악안면외과 회원동의 Before&After
MORE